2 0 0 9 - 2 강 의 계 획 서 | ||||||
학습과목명 | 컴퓨터모델링 1 | 담당교수 | 이종숙 | |||
수업목표 | Computer프로그램 3D MAX를 이용하여 디자인과정과 설계업무에 실제 적용을 목표로하고 그래픽, 드로잉과 관련된 프로그램( Auto CAD, Photoshop)의호환과 기능을 숙지하여 업무의 전산화 능력을 갖도록한다. | 기자재 사용 | ||||
교재, OHP, 컴퓨터 | ||||||
교수방법 | 강의및 실습(60%), 질의 응답(20%), 발표(20%) | |||||
강의계획서 | 강 의 내 용 | 주 별 | ||||
제1장 | 3D의 개념, 인터페이스, 명령어-CAD 3D | 1주 | ||||
제2장 | CAD 3D-2D평면도 맥스에서 아이소매트릭작업 | 2주 | ||||
제3장 | 3D MAX 접근 오브젝트(소품) 제작 | 3주 | ||||
제4장 | 명령어 숙지-식탁세트제작 | 4주 | ||||
제5장 | 투시도 제작 식당장면연출 및 렌더링 | 5주 | ||||
제6장 | 명령어 숙지-소파세트제작 | 6주 | ||||
제7장 | 투시도 제작 거실장면연출 및 렌더링 | 7주 | ||||
중 간 고 사 | 8주 | |||||
제8장 | 명령어 숙지-침대세트제작 | 9주 | ||||
제9장 | 투시도 제작 침실장면연출 및 렌더링 | 10주 | ||||
제10장 | 명령어 숙지-책상세트제작 | 11주 | ||||
제11장 | 투시도 제작 서재장면연출 및 렌더링 | 12주 | ||||
제12장 | 판넬구성-레이아웃잡기, 평면 | 13주 | ||||
제13장 | 판넬구성-입면 및 컨셉 | 14주 | ||||
제14장 | 컴퓨터모델링 리터치 완성및 판넬 마무리 | 15주 | ||||
기 말 고 사 | 16주 | |||||
평가방법 및 성적평가 |
중간고사 | 식탁, 소파-장면연출 및 렌더링 실기형30점 | 30점 만점 | |||
기말고사 | 침대, 책상-장면연출 및 렌더링, 실기형40점 | 40점 만점 | ||||
보고서 | 2D도면과 3D 모델 표현 프리젠테이션, 10점 | 10점 만점 | ||||
출석 | 출석부 기준 | 20점 만점 | ||||
교재 및 참고문헌 |
교재명 | 저자명 | 출판사명 | 출판년도 | 비고 | |
GI Render Power Skill | 안재문 | 디지털북스 | 2005 | 부교재 | ||
실내건축인테리어를위한3DMAX | 현대건축디자인 | 구민사 | 2009 | 부교재 | ||
Auto CAD 도면그리는법 | 육은정 | 일진사 | 2009 | 부교재 |
10_강의계획서(2009)(1).xls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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